천년초 이야기

[스크랩] 천년초의 부위별 효능(백년초 같은 식물이며 선인장임)

참사랑해 2012. 10. 27. 10:59
//

1. 천년초의 생리와 효능


천년초은 영하 40도의 혹한과 영상 40도의 폭염에서도 견디며 우기에 10일 동안 물에 잠겨도 물이 빠지면 다시 살아나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신비의 영초입니다.

천년초은 영양성분 면에서도 타 식물의 추종을 불허하는데, 식이섬유는 채소류의 9배, 곡물류의 6배, 비타민 C는 오렌지보다 무려 24배나 많고, 불포화 지방산이 식품 중 가장 많다는 등 푸른 생선 고등어의 3배, 칼슘은 멸치의 7배, 우유의 24배나 많이 들어있는데 이 수치는 홍화씨(197mg/100g)의 18배에 해당합니다.

천년초의 3대 기능은 제독, 청혈, 정장작용입니다.
해독작용은 각종 염증이나 관절염, 악성 피부병에 대한 치유사례로 그 위력을 실증하였고
피처럼 빨간색의 열매는 탁한 혈액을 정화하고 맑게 하는 작용이 탁월하고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신체의 대사작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풍부한 식이섬유는 대장과 소장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장을 건강하게 하고 깨끗하게 비우는데 커다란 기여를 합니다.

근래 신문과 방송에서 보도하듯이 우유를 먹으면 피를 산성화하여 탁하게 하고 인체는 피를 중화시켜 피의 끈끈함을 막아야 함으로 뼈속에서 각종 미네랄, 칼슘 등의 알카리성분을 방출함으로 칼슘이 많아 좋다며 아이며 어른, 노인분들에게 매일 권하는 우유는 오히려 뼈에 해로운 식품인 것입니다.


2. 천년초의 부위별 효능

천년초의 주된 사용 부위는 열매와 줄기입니다. 천년초은 오색의 오행기운을 갖추어 오장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파란색의 줄기는 간에 붉은 색의 열매는 심장에 노란색 꽃은 위장에 흰색의 뿌리는 폐장에 검은색의 씨앗은 신장에 좋습니다.

치유를 위한 사용으로는 간기능의 개선은 주로 줄기를 쓰고 심장, 순환기계통은 열매를 드시면 됩니다. 천년초 줄기는 간암에 좋다는 임상사례가 있고 천년초 열매는 심장과 혈액에 관련된 모든 질병에 유효합니다. 고혈압, 당뇨, 백혈병, 아토피, 건선피부병, 관절염을 비롯한 난치성 질병에 좋은 임상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천년초 선인장에는 초강력항산화성분(플라보노이드)이 타 식물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이 들어 있어 유해산소 제거 능력이 탁월하며 노화와 질병의 가장 중요한 요인인 산화와 염증에 강력한 저항력과 개선하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따라서 항암, 노화방지와 건강체질의 유지에 필수식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옮긴글
출처 : [우수카페] 자연산야초와 발효효소를 배우는 사람들(효사모)
글쓴이 : 하하모니 원글보기
메모 :